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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

[Java]생성자 사용법과 생성자 오버로딩

자바 생성자 사용법과 생성자 오버로딩

자바 생성자 사용법과 생성자 오버로딩

안녕하세요!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자바의 생성자와 생성자 오버로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생성자는 객체를 초기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, 생성자 오버로딩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생성자(Constructor)란?

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특별한 메소드입니다. 생성자의 주요 목적은 객체의 초기 상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. 생성자는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을 가지며, 반환형이 없습니다.

다음은 기본 생성자의 예입니다:


    public class Car {
        String color;
        String model;

        // 기본 생성자
        public Car() {
            this.color = "Unknown";
            this.model = "Unknown";
        }
    }
    

생성자의 사용법

객체를 생성할 때 생성자는 자동으로 호출됩니다. 다음은 Car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는 예입니다:

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// 기본 생성자를 사용하여 객체 생성
            Car myCar = new Car(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Color: " + myCar.color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Model: " + myCar.model);
        }
    }
    

위 코드에서는 기본 생성자를 사용하여 Car 객체를 생성하고 초기 값을 출력합니다.

생성자 오버로딩(Constructor Overloading)

생성자 오버로딩은 동일한 이름을 가진 생성자를 여러 개 정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. 각 생성자는 서로 다른 매개변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.

다음은 생성자 오버로딩의 예입니다:


    public class Car {
        String color;
        String model;

        // 기본 생성자
        public Car() {
            this.color = "Unknown";
            this.model = "Unknown";
        }

        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        public Car(String color, String model) {
            this.color = color;
            this.model = model;
        }
    }
    

생성자 오버로딩의 사용법

생성자 오버로딩을 사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:


    public class Main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// 기본 생성자를 사용하여 객체 생성
            Car defaultCar = new Car(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Default Car - Color: " + defaultCar.color + ", Model: " + defaultCar.model);

            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를 사용하여 객체 생성
            Car myCar = new Car("Red", "Tesla Model S"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My Car - Color: " + myCar.color + ", Model: " + myCar.model);
        }
    }
    

위 코드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Car 객체를 생성하고, 각각의 초기 값을 출력합니다.

마무리

이번 포스트에서는 자바의 생성자와 생성자 오버로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생성자를 통해 객체를 초기화하고, 생성자 오버로딩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이를 잘 활용하면 더 유연하고 재사용 가능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 다음 시간에는 더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.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